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산모 영양제 엽산 챙겼어요

by 건강 궁금증 2022. 2. 18.

 


결혼을 하면 자연스럽게
아이 계획을 세우게 되잖아요.
저희 부부 역시 알콩달콩
신혼을 끝내고 오랜 상의 끝에
2세를 준비하기로 했어요.
요즘 시대에서는 노산은
아니라지만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에 비해서는 부족한 게
많을 것 같았어요. 

그렇기때문에 산모영양제부터 알아보고
건강관리를 시작하게 된 거예요.

 

 

 


TV에서 본 적이 있는데
엽산은 아이를 계획하는 단계부터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해서
미리 챙겨 보려고 했어요.
임산부들을 여러 건강식품을
챙겨 먹어야 하는데 이 영양소는
임신전부터 먹는 거죠.

비타민B9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적혈구를 생성하고 세포
합성을 위해 쓰이는 DNA를
만들기도 해요. 심지어
간을 해독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죠.

 

 

 

그런데 이걸 왜 산모들이
먹냐면 엄마는 태아한테 줘야
하는 혈액량이 엄청나게
증가한다고 해요. 
그러려면 엽산, 철분, 단백질은
꼭 필요한 건데 체내에 저장을
하는 공간이 크지 않아서
요구량이 증가하는 시기에는
넉넉히 먹어줘야 해요.

음식으로 보충하는 건 아무래도
부족함이 있을 테니 보조제를
권하고 있죠. 하지만 계속
홍보를 해도 아직까지도 우리나라
산모들의 초기 복용률이 30%
수준이라고 알려졌어요.

 

 

 

그리고 먹는 시기가 준비
때부터라고 하는데요.
이유를 자세하게 살펴보니
엄마가 건강한 몸이 
준비되어야 아이도 문제가 없다고 해요.

게다가 초기 때 임신 사실을
모르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결핍을 막으려면 준비를 하는
상황에서부터 산모영양제를
챙겨 먹으라는 거였어요.
최소 3개월 정도는 보고 있죠.

 

 

 

뿐만 아니라 아빠한테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었어요. 

정자의 활동성을 키워주기도 
하고 수정전까지 잘 버텨주려면 
꼭 함께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준비 때는 부부가 함께
400함량을 먹는 걸을
권하고 있어요. 대신 임신을
하게 되면 엄마 혼자서만
먹는 양을 늘리면 돼요.

 

 

 

임신을 하면 초기 때는 필수이고
출산 때까지는 선택이에요.
산모가 400~800㎍를
먹는 거라서 620㎍ 정도를
평균으로 보고 있는데
이걸 다 보충제로 먹기보다는
400㎍는 보충제로
그리고 나머지는 음식으로
챙기는 게 좋다고 해요.
녹황색 채소에 듬뿍 들어있어서
적당한 식단 조절로도
충분히 보충이 가능해요.

 

 

 

그리고 400㎍ 함량을 선택하게
되면 임신하고 나서 버릴게
하나도 없어요. 준비 때와
임신 때 먹는 양이 달라서
보조제로만 관리를 하게 되면
쟁여둔 것들을 폐기해야 하는
상황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쭉 하나로
통일한다면 넉넉하게
사두어도 될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어떤 브랜드에서 사느냐였고
저는 실제 산모들에게서
평이 좋은 것들 위주로만
비교를 했어요. 

실구매자의 후기만큼 크게 도움
되는 게 없었고 고민 끝에
결론은 포뉴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골라 섭취하고 있는데요.
함유량도 마음에 들고 원료와 
제조방식 등 모든 부분에서 합격이었죠.

 

 

 

무엇보다 자연물에서 추출을
한 거라서 안전했어요.
레몬추출은 활성형이기 때문에
복잡한 대사과정이 없어요.

그래서 산모영양제로는
더 인기라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생체 이용도 잘 되기
때문에 요구량 증가 때는
반드시 이를 택하는 게
좋다고 해서 저희 부부에게
딱이라고 생각했죠.

 

 

 

뿐만 아니라 이 안에는
엽산을 대사 시키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B12가 들어있어
좋았어요. 

활용 시에 우리 몸 안에서 가장 많이
이용돼서 결핍을 막으려면
따로 챙겨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기준치보다 많은 양인
138%가 들어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몸에서
더 잘 쓰일 것 같았고 결핍에
대한 문제도 없었어요.

 

 

 


무엇보다 화학물질은 넣지
않은 거라서 안심할 수 있었죠.
제품 구입 전 원재료명 및 함량을
보니 은근 화학첨가물을 
사용한 곳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이 브랜드는 건강에
해로운 건 안 들어있어서 민감한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었어요.

엄마가 먹는 건 태아에게
그대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2세를 계획한 시기에 마음
편히 먹기 좋겠더라고요.

 

 

게다가 농산물이 골고루
들어있다는 점도 장점이었죠.
따로 챙겨 먹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쉽지 않아요.
매번 먹는 것만 찾게 되는데
여기에는 28가지나 들어있고
전부 유기농 작물이에요.

일반작물에 비해서 당연히
영양성분이 높고 안전성도 있죠.
건강의 밸런스를 제대로 맞춰주기
위해서 딱 좋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통까지 신경 써서
정제의 손상을 대비했더라고요.
열이 나 빛, 수분 등을
차단할 수 있는 밀폐형이라
오랜 보관도 가능해요.
매달 사는 거 너무
번거로운데 몇 개월 치를
쟁여놔도 될 정도로 안전한
보관통이었어요. 
그리고 뚜껑까지도 이중마개라
안전사고 예방까지
신경 쓴 게 마음에 들었죠.

 

 

 

솔직히 이전까지는
산모영양제라고 해서 아이 생기는
시점부터 챙겨야 하는 건
줄 알았는데 잘 알아보고
준비 때부터 섭취하길
잘한 것 같아요. 

아직은 얼마 안 먹었지만 몸에
부족했던 부분들이 충족되고
있는 것 같아서 만족해요.

저희 부부는 특히 엽산을
챙겨 먹으면 정자가 건강해져서
더 빨리 임신이 된다는
말을 믿고 기다려보려고요.

 

 

그리고 하루 한 정만 먹는 거라
부담도 없었는데요.
공복에 먹는 게 흡수가
잘 된다고 해서 눈을 뜨고
바로 물과 엽산을 복용하는 게
이제는 습관이 되었네요.
건강증진은 물론 먹기
편한 점까지 갖추고 있는 거라
아이가 생기고 나서도
산모영양제를 꾸준히 먹을 거예요.

 

 

 

그렇지만 적당한 운동도 하고
식단 조절을 하는 것이
섭취의 시너지를 줄 거라고 해요. 
보조제는 말 그대로 보조의 역할을
돕는 거니까 생활패턴과
식습관도 바꾸도록 노력하려고요.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것 만한 복이 없을 거예요.
그래서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혹은 아직은 계획이 없지만
신혼을 즐기고 추후에라도
꼭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임산부 엽산 천연 : 포뉴

임산부 엽산 천연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