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루테인 추천 복합성분까지

by 건강 궁금증 2022. 1. 27.

 

 

저는 얼마 전부터 눈이
따갑기도 하고 또 건조해
지는 증상이 심해졌거든요.
그래서 주변에서 영양제를
먹으라는 권유를 받았어요.

그래서 루테인 추천을 받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이게
제 건강에 제대로 된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 판단을 해야
해서 정보를 알아보게 됐죠.

그랬더니 제가 안내를 받은
유유제약의 올인원 루테인
알티지오메가3가 제 기준을
만족시키기도 해서 바로
주문을 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하루에 한 번만을 먹을
수 있는 걸 선호를 했었어요.
근데 이건 하루에 한 번
2 캡슐을 먹으면 되더라고요.
그리고 EPA랑 DHA의 함유
유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혈중에 있는 중성 지질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또 혈행 개선에도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기도 했어요.

그리고 저는 노화로 인해서
황반 색소가 감소하는 것을
많이 두려워하기도 했었죠.
그래서 밀도를 유지하고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최종적으로 선택을 했어요.

 

 

 

 

일단 눈 건강과 관련해서
핵심 성분을 두 가지나
한 번에 섭취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관심이 가기도 했고요.

건조하고 침침한 걸 루테인,
오메가3가 도와주기 때문에
든든하다고 느끼기도 했죠.

rTG방식을 사용하기도 했기
때문에 눈에 제대로 된 도움을
주기도 하고 또 루테인 같은
경우에는 인체 내에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영양제를
통해서 보충을 해줘야 된다는
말을 듣게 되기도 했었거든요.

 

 

 

 

 

나중에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흐려지기도 하고 또 노인성
황반변성이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린다고 해서 걱정이
되는 마음에 시켰는데요.

루테인이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하고 또 밀도 유지에도 신경을
써준다고 하니까 안심이 됐죠.

그리고 오메가 같은 경우는
건조한 눈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에 그 기능
자체를 제 몸에서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도 한데 눈 건강
뿐만이 아니라 이런 부가적인
것들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았죠.
게다가 따로 다른 영양제를
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걸
통해서 여러 가지 기능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게 만족감이
크게 느껴지기도 했답니다.

일단 베타카로틴이 들어가
있기도 한데 이건 비타민A를
형성시키는 성분으로 유명
하기도 하잖아요.
그리고 항산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유해 산소를 예방
할 수 있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루테인 추천을
받은 이 영양제를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이기도 한데요.

일단 오메가3 같은 경우는
최신 기술인 rTG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 상태와 거의
흡사하게 먹을 수 있기도 해요.

그리고 흡수율이 높기도 하고
생체에 이용이 되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선호를 하고 있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저는 개별적으로 PTP
포장이 되어 있지 않는 건
거르게 되기도 했었는데 일단
산패를 막아주기 위해서
이건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기도 하거든요.

원료의 특성상 한 통에 들어가
있다면 뚜껑을 열고 닫을 때마다
산패가 될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그냥 고르지
말고 이렇게 위생적으로 잘
관리가 되어서 생산이 된 건지
꼭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이 루테인 추천을 받은
유유제약 영양제 같은 경우
홍조류-카라기난인 자연산
으로 추출을 한 식물성 연질
캡슐을 이용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믿을 수 있었는데
동물성은 아무래도 항생제
등에 노출될 가능성 있고
위생적으로도 별로거든요.

근데 이건 동물성에 비해
소화가 잘 되기도 하고 또
흡수가 잘 되면서 열에도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습도 변화에도 강해
보관에 용이하기도 해요.

 

 

 

그리고 안전한 소형 어종에서
추출을 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기도 했었는데 일단 대형
어종을 사용하는 브랜드들
또한 많긴 하더라고요.

소형 어종은 멸치의 일종인
엔초비 등에서 추출을 한
원료를 사용하는 건데 이건
중금속에 대한 위험을 방지
하기 위해서라도 꼭 사기
전에 체크를 해봐야 해요.

생선 기름에서 추출을 하기
때문에 어류의 품종에 따라
중금속이나 해양에 있는
유해물질에 노출될 가능성
자체가 매우 크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안전하게 소형
어종에서 추출한 걸 선택하게
되었고 또 GOED의 엄격한
품질 조건에 부합된 원료를
사용한다는 걸 고르게 됐어요.

이 상품 같은 경우는 국제
어유 품질 기준인 IFOS의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기도
해서 믿음직하더라고요.

그리고 안전하게 저온 추출
공법을 쓰기도 했었는데요.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
기술인 특허 공법을 통해서
추출을 해서 안전하다고
느끼게 되기도 했었어요.

 

 

 

열에 약한 성분이기 때문에
고온을 가하게 된다면 영양소
파괴가 일어날 수 있기도 하고
또 다른 브랜드 같은 경우는
화학 용매인 헥산을 쓰는
경우 또한 많기도 했어요.

이건 몸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서 저는 안전
하게 저온 초임계 추출로
진행한 루테인 추천을 받은
걸로 사게 되기도 했어요.

그러다 보니까 깔끔하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도
했었고 또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간편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 외에도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아연이나 셀렌,
자연형의 D-α-토코페롤 형태인
비타민E가 들어가 있기도 해요.

그래서 우리 몸에서 좋지 않은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
세포들을 보호하는 데에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부원료가 헤마토코쿠스가
들어가 있기도 한데 이건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봤을 때 눈의
피로를 좋게 만드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것들까지 상세하게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만족감을
느끼기도 했었고 또 안구 보호
작용을 확실하게 해주는 히알
루론산이 들어가 있기도 하니까
안심이 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유기농 부원료가 17
가지가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일단 화학적인 성분을 일체
쓰지 않고 유기물, 미생물 등
자연적인 소재만 이용을
했다는 게 특징이기도 한데요.

 

 

 

가루녹차, 유기농 혼합 야채
분말인 당근, 양배추, 양파,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들어가
있어서 우리 몸에 좋은 걸
한꺼번에 섭취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했었고 또
레몬이나 빌베리, 파인애플 등
또한 포함이 되어 있었어요.

자세히 알아보다 보니까 이렇게
다양한 성분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기도 했는데 그래서
저는 이걸 소개를 받고 그대로
꾸준히 섭취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어요.

 

 

 

잘 아는 사람한테 루테인 추천을
받은 만큼 정말 좋은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기도 했었고 또 해외에서
수입이 된 게 아니라 국내에
있는 제약회사 영양제이기
때문에 더 믿음직했었어요.

유유제약은 유판씨, 베노플러스로
유명하기도 한 곳이잖아요.
그래서 더 친근감이 가기도
했고 확실하게 원료들을 다
좋은 걸로 배합을 해놔서 제
눈 건강뿐만이 아니라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먹을 생각이기도 하고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통해서 더욱
건강해지려고 노력 중이에요.

 

 

 

 

루테인 눈영양제 : 마이 파우치

루테인 눈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