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관리

눈건강 영양제 루테인과 함께!

by 건강 궁금증 2022. 10. 24.

 


안구 건강을 제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우리 몸 안에
영양소들을 부족하지 않게
보충해 주어야 해요.

활용되어야 하는 성분이
여러 이유로 인해서
감소됐을 때 대처를 못하면
실명질환인 황반변성이나
녹내장 등의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시력저하도
빠르게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문제가 없으려면
무엇보다 평소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저는 충혈이
잦아지고 안구의 피로감이
심해지는 시점부터
눈건강 영양제를 먹고 있어요.

 

 


우리 눈에는 시력 담당을 하는
각막의 내부에 황반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유지를 제대로 해주어야
하는데 주요 물질이라고
알려진 건 루테인이더라고요.
노화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유지가 어려워질 때
섭취하면 도움 된다는데
눈의 노화는 나이와 관계없이
나타나니까 저처럼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많다면 꼭 미리
섭취하라고 하는 거였죠.

 

 


그렇지만 시력저하뿐 아니라
눈의 피로감의 원인은 건조증도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

무언가에 집중하면 깜빡거리는
횟수가 줄어들 수 있는데
이런 습관을 들인 사람들은
인공눈물을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한대요. 물론 이것도
당장 증상을 해결하는 거지
원인을 바로잡는 건 아니에요.
무엇이든지 적당히가 중요한데
중간이 참 어렵잖아요.

 

 

그래서 결국엔 눈건강 영양제를
안구 건조와 시력저하를
막는 걸 선택해야 했어요.
처음엔 두 가지를 모두
사려고 했었는데 찾다 보니
결합 형태로 판매가 되는 게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돈도 절약하고 챙기는 번거로움도
반으로 줄었으니까요.
다만 판매처가 좀 여러 곳이라
확실하게 체크를 하게 됐죠.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그만큼
수확이 있다고 생각해서 들인
시간은 아깝지 않아요.

 

 

그래서 결국엔 눈건강 영양제를
안구 건조와 시력저하를
막는 걸 선택해야 했어요.
처음엔 두 가지를 모두
사려고 했었는데 찾다 보니
결합 형태로 판매가 되는 게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돈도 절약하고 챙기는 번거로움도
반으로 줄었으니까요.
다만 판매처가 좀 여러 곳이라
확실하게 체크를 하게 됐죠.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그만큼
수확이 있다고 생각해서 들인
시간은 아깝지 않아요.

 

타사에서는 대부분 이렇게
결합 형태는 600mg 미만의
옴메가3가 들어있었어요.
한데 이안에는 700mg로
알아본 것 중에서는 가장 고함량이었어요. 

심지어 이건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면 혈행개선을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혈관이 노화가 가장 빠르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저는 처음
알았는데 아무리 건강한
식단을 해도 노폐물은
쌓인다고 해요. 
그래서 전 국민의 보충제라고
불리는 영양소인 건데
이렇게 결합형으로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분자구조 형태가
세 가지가 있어서 이중
잘 선택해야 득을 본다고 하더라고요. 

1세대부터 찾아봤는데 TG형이라고 불리고
자연형태였어요. 
흡수가 잘된다고 알려졌는데 순도가
낮아서 2% 부족하더라고요.
2세대는 EE형이고 인공
형태로 함량을 아주 높였어요.
하지만 흡수율을 좋게
할 순 없었는지 이 또한
뭔가 아쉽더라고요.

 

 

 

그런데 3세대가 가장 최신형으로
rTG형이었고 앞세대의 단점이
싹 보완된 거였어요.

생체이용률과 흡수율 그리고
함량 부분도 만족스러웠죠.
굳이 꼽자면 조금 더 비싸지만
큰 차이가 없어서 이왕
꾸준히 먹을 눈건강 영양제에
투자할 거라면 알티지로
골라야 하는 거였죠. 자세하게
알아보고 선택한 거라
무척 만족 중이에요.

 

 

게다가 6중 복합 기능성이라
눈 이외에 여러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두 가지 핵심원료뿐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 시력 적응이
빨리 되도록 돕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면역체계
강화를 위해 아연, 셀레늄,
비타민E를 배합해놓았어요.
타사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메리트 있는 조건이라
굳이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

 

 

뿐만 아니라 흔하게 쓰이고
있는 여덟 가지 화학첨가물이
아예 배제되었어요.
건강에 좋지도 않고 눈에
도움을 주는 것도 아닌데
단순히 생산효율과 비용 절감
그리고 유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쓰이는 거예요.

소량이긴 하지만 매일 먹으면
부작용에 계속 노출이 되는 거라
피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無화학으로 안전함이 보장되어
있는 상품이라서 선물용으로도
인기였어요. 덕분에 안심하고
챙기게 된 거였고요.

 

 


무엇보다 포장과 캡슐까지도
꼼꼼하게 마무리되었다는 점이 좋았어요. 

보통은 눈건강 영양제의 성분표에
젤라틴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건 동물성캡슐이에요.
한데 그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홍조류 추출인 식물성
연질캡슐이 쓰였더라고요.
덕분에 위장 약한 저도
무난하게 복용이 가능했어요.

 

 


게다가 포장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개별적으로 되어있었어요.

기름류의 경우 꼭 낱개로
포장해야 산소, 빛 등의 노출을
막을 수 있고 산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심지어 누구나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소형 어종인
엔초비추출이었어요.
먹이사슬의 상단에 위치해있는
어종일수록 중금속과
해양오염물질 등에 축척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작은 게 더 좋다는 건데 이건
소형인데다 국제협회인
GOED가 인정하는 원료만
사용하고 있었죠. 뿐만 아니라
국제어유품질기준 IFOS에서도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았어요.

 

 

심지어 누구나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소형 어종인
엔초비추출이었어요.
먹이사슬의 상단에 위치해있는
어종일수록 중금속과
해양오염물질 등에 축척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작은 게 더 좋다는 건데 이건
소형인데다 국제협회인
GOED가 인정하는 원료만
사용하고 있었죠. 뿐만 아니라
국제어유품질기준 IFOS에서도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았어요.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개선에 좋다고 알려진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이랑
수분 보충에 탁월하다는
히알루론산도 들어있었어요.

눈건강 영양제에 필요한 건
몽땅 넣은 거고 농산물로
영양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하게 함유시켰는데
원료도 유기농이라 품질
걱정도 없었어요. 
사소한 부분까지도 잘 챙길 수 있도록
가공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어요.

 

 

지속적으로 영양소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눈의
이상신호는 계속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 잘 고른 제품을 꾸준히 먹을 거고
전자기기의 사용량을 점차 줄여볼
생각이에요. 

그리고 최근에 눈 마사지기까지 
구입했는데 꾸준하게 해주면서 눈의
피로도 매일 풀어주려고요.
노화를 막을 수 없지만
시작이 될 때 더디게 할 수
있는 거니 큰 질환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루테인 : 마이 파우치

루테인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