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관리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골랐던 이유!

by 건강 궁금증 2022. 2. 15.

어릴 적부터 허약한 몸뚱이라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았어요. 그렇지만 평소 식단 관리나 가벼운 운동 정도만 했고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은 없다고 생각했죠. 나이가 젊으니 통증이나 적신호가 나타날 때 회복이 정말 빨랐거든요. 그래서 건강관리도 적당히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제는 나이도 먹고 있고 좀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를 먹기 시작했어요.



허약체질이라는 게 말 그대로 사소한 질병에 자주 시달린다는 거잖아요. 저는 감기, 입병, 가벼운 몸살을 남들보다 잘 걸리는 편이에요. 조금만 피곤해도 증상이 드러나는데 큰 문제라고 여긴 적은 없었어요. 흔한 문제이고 금방 나아지니까요. 하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건강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고 해요. 잃고 후회하기 전에 제대로 살펴서 부족한 부분을 챙겨보려고 했던 거고요.



게다가 요즘에는 바이러스 시국이라 사람들이 면역관리를 더 신경 쓴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 역시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여러 영양제 중에서 선택했던 게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예요.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저는 포뉴라는 곳으로 정착할 수 있었어요. 보충제라는 게 치료 목적이 아니라 예방이 주목적이라 짧은 기간이 아닌 오랜 기간 동안 먹어야 해서 믿을만하고 평이 좋은 곳을 택할 수밖에 없었어요.



프로폴리스라는 게 꿀벌들이 인간에게 주는 선물과도 같은 거래요. 벌집 하나에서 일 년 동안 채취한 양이 고작 300g 정도에 불과하다고 하거든요. 이 귀한 원료는 벌의 타액과 식물 속에 있는 수액이 섞여 만들어지는 항산화물질인데 꾸준하게 먹는다면 면역력뿐 아니라 여러 도움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크게 알려진 효능은 면역력 강화였고 피부를 관리하는데도 좋다고 해요. 게다가 구강 속 염증이 발생하면 회복을 빨리해준다고 하며 관절염 예방, 암세포 증식이나 전이를 억제한다고 하더라고요. 아프기 전부터 열심히 챙겨야 하는 이유를 바로 알 수 있었어요. 이 정도면 현대인들의 종합 비타민이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런데 먹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건 반드시 원산지가 브라질산이어야 한대요. 이곳에서 채취되면 아르테필린c라는 특별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고 여러 연구를 통해서 플라보노이드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것도 밝혀졌죠. 그리고 면역기능을 강화할 목적이었기 때문에 추가 영양소를 살펴보다 아연이 함유되었다고 해서 결정하게 된 거예요. 완벽하게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적절한 배합이었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주원료가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건지 확인하는 거였어요. 정부에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수출된 상품에는 S.I.F승인번호가 있어야 한대요. 만약 없다면 정상적인 유통과정을 거친 게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아르테필린c라는 특별한 성분도 확실하게 섭취하려면 반드시 미나스 제라이즈 주에서 채취된 것인지를 살펴야 해요.



온도와 습도가 척박하다고 알려진 지역이기 때문에 비교적 평온한 곳에 서식하는 꿀벌들과 다른 방어물질을 만들면서 아르테필린c라는 게 생성되었다고 해요. 그 어디서도 볼 수 없고 이로 인해 정부는 그린이라는 브랜딩까지 해서 국가적으로 사업을 하게 된 거고요. 특히 세계적으로 여러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 면역기능 활성화, 항암, 항균, 항진균, 항산화 등의 효능이 밝혀진면서 더 각광받고 있는 성분이 되었어요. 열심히 챙겨 먹으면 기본적으로 건강이 증진될 수밖에 없는 거죠.



게다가 이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아연이 배합되어 있어서 면역관리 끝판왕이었어요. 개인차는 있지만 케어를 시작해야겠다고 느낀 시점에는 누구보다 빡센 관리가 필요할 텐데 부족함을 없애려고 미리 함유가 되어있어서 번거롭게 따로 다른 영양제를 사 먹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도 더 마음에 들었고요.



하지만 역시 메인은 플라보노이드이기 때문에 함유된 양을 체킹 해야 해요. 이게 하루 적정 섭취량이 16~17mg이라고 정해져 있거든요. 그런데 이안에는 딱 맞춰 17mg을 넣어놔서 안심이 됐어요. 간혹 꿀로 섭취하겠다는 분들도 있던데 동일 수준을 효과를 내려면 하루에 꿀을 400g 정도를 섭취해야 해요. 한두 번도 아니고 매일 지속된다면 번거로울 뿐 아니라 돈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겠죠. 그러니 이왕이면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챙기는 걸 강추해요.



그리고 부원료도 미리 알아보고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서 보니까 세 가지가 모두 저에게 필요한 것들이었어요.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해조분말과 장 건강을 케어해서 면역력 강화에 시너지를 줄 치커리추출물분말, 수면시간을 늘려주고 피로감을 개선해 줄 미강추출물분말이었죠.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되는 성분들인데 이렇게 간편하게 접하니 편리했어요. 게다가 영양제 필수 부원료인 과일, 채소는 44종이나 유기농으로 쓰인 탓에 온몸 구석구석 영양공급을 해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원료들이 가득해도 화학첨가물이 있다면 걸러내야 한대요.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고 소량이지만 매일 먹는다면 말이 달라지죠. 몸에 쌓인 것들이 배출된다는 보장이 없고 추후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는 모르는 거라 피하라고 해서 저도 다 걸러냈어요.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과도 무관한 거니 無화학체크가 우선이 돼야 한대요.



또한 정제가 쉽게 변질과 손상을 일으키니 보관 통이 어떤 건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더라고요. 완전하게 밀폐가 되어있지 않다면 수분, 습기 등에는 지속적으로 노출이 돼서 제대로 된 영양제 섭취가 아니라고 해요. 때문에 저는 이점을 살펴보고 선택했고 플러스로 본 게 뚜껑이에요. 사고는 어디서든 항상 노출되기 마련인데 이를 예방하고자 이중마개를 써서 어린이들은 열지 못하게 설계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가 있는 가정에 영양제 선물하는 거 엄청 눈치인데 이거라면 가능할 것 같았죠.



실제로 포뉴라는 브랜드 자체는 모든 상세한 내역을 공개한 양심적인 곳이었어요. 심지어 생산물에 대한 배상 책임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도 가입시켜놨고 식약처 인증시설인 GMP에서 만들어진 거죠.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건강식품을 먹기 전 필수 체크리스트라고 해서 다 살펴보았고 만족감이 들어서 바로 사서 챙겨 먹고 있어요.



그렇지만 역시 추가적인 관리가 더해져야 원하는 결과물이 있을 거예요. 이건 시너지를 더해주는 것이니까 저는 보양식까지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식사습관을 규칙적으로 맞추려고 하고 있어요. 그리고 운동은 코시국이라 많이는 못 하지만 유산소와 적절한 근력을 겸하고 있죠. 덕분에 기본적으로 체력이 좀 강화된 것 같아요.



그동안은 젊다는 이유로 관리를 방치했었지만 이제는 서른이 넘었고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는 하루에 세정이지만 한 번에 복용도 가능해서 무난하게 건강 케어 하고픈 분들에게 공유해드려요. 여러 좋은 생활패턴이 더해진다면 유지하는데 어려움 없을 거예요. 

 

 

 

그린 프로폴리스 : 포뉴

그린 프로폴리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