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치과를 자주 다닌 편이에요. 단 걸 좋아해서 충치가 또래보다 많다 보니 꾸준히 치료를 받아왔죠. 그래서 성인이 되서는 최대한 당분이 있는 걸 피하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이가 썩는다는 게 단순히 군것질이나 당분을 섭취해서는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잇몸에 염증이 있으면 치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잇몸에 좋은 영양제 먹기 시작했어요.
치과 다니면서 고생을 해본 탓에 조금만 이상이 있어도 걱정부터 돼요. 돈도 돈이지만 무엇보다 입을 벌리고 한 시간가량 누워서 치료받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특히 턱관절이 약한 저에게는 힘든 시간이라 이를 미리부터 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지금은 통증이나 출혈이 심한 편은 아니지만 종종 증상이 있어서 불안감이 있었거든요.
사실 모든 문젯거리를 건강식품으로 해결하는 타입은 아닌데요. 칫솔질도 바꿔보고 치약, 가글 등도 가장 후기가 좋은 걸 사용했었어요. 그렇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는 건 아니었기에 균이 증식하지 못하는 구강환경을 만들어 놓으려고 했고 뼈와 치아관리에 좋은 영양소를 먹어서 케어를 해보려고 했던 거예요.
달라짐은 분명 개인차는 있을 텐데 이것저것 다 해본 저로서는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제가 먹고 있는 유유제약의 인사맥스 잇몸에 좋은 영양제 추천을 위한 포스팅하려고요. 이건 시중에 팔고 있는 것 중에 제일 성분 구성, 함량, 가격대도 마음에 드는 거였어요. 약 이 주간의 노력으로 찾아낸 요물이죠.
특히 칼슘이 들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거고 이건 치아뿐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성분이잖아요.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흡수가 잘 안되는 거라 영양제를 택할 때도 부족함 없을 만큼 보충 가능한 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여기에 비타민D로 관리와 흡수에 도움까지 받는 걸로 택했어요.
잇몸에 좋은 영양제 추천하는 이유는 프로폴리스추출물이 있어서 항산화는 물론 구강 속 염증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잇몸은 외적인 요인으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해요.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지고 피로감이 들 때도 피할 수 없다고 하는데 이 한 성분으로 인해 부족함 없는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여기에 부원료도 8가지로 배합이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전부 치아건강과 관련이 있는 것들이죠.
무엇보다 눈에 들어왔던 게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거예요. 이건 식물에서 발견되는 성분인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잇몸관련 제품에는 그게 7mg 정도 넣어져 있다고 하는데 이 안에는 무려 130mg을 함유시켰어요. 함량 차이가 어마어마해서 치주 질환에 대한 걱정을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오래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할 정도의 좋은 원료인데 편리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이 들었어요.
게다가 리소자임이 100mg나 들어있다는데 이 또한 유명 상품 속 주원료였어요. 30mg를 넣어놓은 것만으로도 붓기, 출혈, 통증 등을 일으키는 염증을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그보다 3배 이상 많은 함유량이라 관리 템으로 제격이라고 생각했죠. 이외에도 부원료는 옥수수수염분말, 자일리톨, 비타민E, 비타민C, 코큐텐, 콜라겐이 있어요. 전부 치아를 건강하게 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건강 균형을 바로잡기 좋은 것들이었죠.
이렇게 총 11가지의 프리미엄 원료들을 매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잇몸에 좋은 영양제로 인기가 있는 이유였어요. 시중에 팔고 있는 것들을 꼼꼼하게 비교해봤더니 이렇게 골고루 챙기는 게 쉽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었거든요.
뿐만 아니라 하루에 딱 한 알만 먹으면 되는 거라서 편리했어요. 영양제라는 게 보통은 하루 두세 번씩 챙겨야 해서 부담이 되잖아요. 그런데 번거로움이 없어서 되레 거르는 일이 없는 것 같아요. 심지어 패키지 속에는 네 달 분량을 넣어놨는데 7만 원대라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이만한 게 없겠다 싶었죠.
그리고 안정적으로 고품질만 생산하는 미국 전문 업체의 원료이고 국내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에서 판매를 담당하고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요즘 전체적으로 건강을 챙기는 분위기잖아요.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을 파는 곳이 많았는데 관심이 없다 보니 너무 많은 게 결정 장애를 일으키고 신뢰도도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이미 1940년대부터 이어져온 유명 기업에서 팔고 있어서 오랜 기간 챙기기에 안심이 됐죠.
더군다나 포장도 개별로 되어 있어서 휴대성까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어요. 공복보다는 식후에 먹는 걸 권장하는 잇몸에 좋은 영양제여서 외출 시에 챙겨야 했는데 소분통에 담는 귀찮은 일이 없어요. 뜯어서 들고 다니면 되고 캡슐이 손상될 일이나 위생적인 문제로 걱정도 없었죠. 고품질이 원료를 써도 먹는 과정이 어렵거나 번거롭다면 패스하라던데 이건 모든 면에서 저에게 딱이다 싶었네요.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 저는 일단 집에서 먹는 편인데요. 외출을 할 때는 하나씩 잘라서 가방에 넣고 다니고 있어요.
보충제를 섭취하면서 제대로 관리를 하고 싶다면 칫솔질 이외에도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단을 겸하는 게 좋다고 해요.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시금치나 녹차, 가지 등을 꼽더라고요. 반찬으로 매일 먹을 순 없지만 간간이 챙겨준다면 안 먹는 것보다는 추가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외에도 견과류를 조금씩 자주 챙기는 것도 좋다고 해요.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먹는다면 식단 또한 꾸준히 이어갈 수 있겠죠.
이 정도를 겸한다면 치아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주원료부터 부원료까지 철저하게 알아보고 잇몸에 좋은 영양제 산 걸 만족 중이에요. 각각 사 먹었다면 돈도 많이 들고 번거로웠을 텐데 한데에 모여있으니 어렵지 않은 케어를 이어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따라서 잇몸 염증이나 시림 등으로 걱정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내용을 참고하는 걸 추천드려요.
'영양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 젤리스틱으로 (1) | 2022.09.26 |
---|---|
남성종합영양제 남자 종합비타민 추천해요 (1) | 2022.09.22 |
칼마디 칼슘 영양제 추천 살펴요 (0) | 2022.08.12 |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브라질산 골라요! (0) | 2022.07.21 |
아르기닌의 효능 액상으로 편하게! (0) | 2022.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