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관리

코엔자임Q10 효능 살펴봤어요

by 건강 궁금증 2022. 11. 24.

아예 관리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나타나는 노화를
이겨내기가 어려워진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기능들이 떨어지게
될 때를 방치하면 생활이
불편해진다고 하는데요. 저는
무엇보다도 숨만 쉬었을 때도
체내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유해산소가 걱정이었기에
코엔자임Q10 효능을
짚어보게 되었어요.

 

 

사실 활성산소라는 것은
갑작스레 큰 통증을 나타나는 게
아니라 중요하게 관리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체내에 세포들이
계속해서 이로 인해서 공격을
당하게 되면 면역력은 계속
떨어지게 되고 신체기관의
기능저하나 염증을 일으키는
등의 상황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항산화 작용이 가능한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노화
방지에 좋다고 하는 거였죠.

 

 


코엔자임Q10 효능은 대표적으로
항산화 기능이라고 분류되고 있었어요. 
이 밖에도 혈관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고 이로 인해 높은 혈압을
관리해 준다고 해요. 

하지만 몸에서 생성이 되기 때문에
섭취를 고려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나이가 들고 신체기관의 
기능들이 쇠약해진다면 부족해져서
자연 생성이 되기를 믿고
기다리면 안 되는 거죠.

 

 

하루 동안 체내에서 사용되어야
하는 코큐텐은 60mg 정도에
해당되는데 음식으로 보급이
되는 건 매우 적어요. 그리고
체내 생성 또한 함량이
낮아 영양제를 권해주고 있더라고요. 

다행히 인체시험들을
통해서 기능성이 인정된 물질이에요. 
높은 혈압이 감소될 때 쓰이고 있고 
항산화 기능의 발휘가 뛰어나요.

 

 

이외에도 효능은 많았어요.
노화 방지뿐 아니라
세포 에너지가 생산되는 것을
도와서 컨디션 조절에도
좋은 거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주거나 체중을 감소하고
잇몸이 건강해지도록 도와주기도 해요. 

결론적으로 신체기관
여러 곳에 관여하고
있다는 거라 이제라도 챙겨서
먹어볼 생각이었어요.

 

 

여러 판매처가 있지만
고민을 하다가 포뉴브랜드로 결정했어요. 

코큐텐을 포함해
총 5가지의 기능성 원료들이
배합되어 있는 형태라서
항산화와 면역력 관리가
더 확실해질 것 같았어요.
게다가 원료의 품질이랑
함량이 뛰어나서 소비자 평이
우수한 편이라 관리용으로
도움 될 거라 예상됐고요.

 

 

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들로
구성되어 있어도 필요한 성분의
함유량이 적다면 고민해 봐야 할 거예요. 

이렇게 복합기능
영양제가 많은 곳에서 유통되는데
코큐텐이 식약처에서는 하루
100mg까지 섭취된다고
알려졌어요. 그 기준치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적절한
대비책이라고 할 수 없어요.
그리고 값싼 원료보다는
순도는 98% 이상 되는
확실히 인증된 곳을 택하는 게
좋을 것 같았고요.

 

 


게다가 영양소 배합 구성이
코엔자임Q10 효능과 연관
있는지 살핀다면 좋을 거예요.


처음에는 하나라도 더 섭취되는
것이 마음에 들었는데 알고 보니
이 상품의 구성들은 CoQ10의
생합성과 연관이 있었어요.
비타민C랑 셀렌의 배합이
그에 해당되고 비타민E는
안정화를 높이는 목적이었어요.

 


그래서 꾸준하게 복용한다면
효과는 극대화될 것 같았어요. 

심지어 원료는 자연
속에서 찾아낸 건조효모와
인디안구스베리 등이라서
안심하며 챙길 수가 있어요.
만약 합성원료에 민감한
상태라면 편히 먹을 수 있는
식품 추출 원료인지부터 체크해
보는 게 좋아요. 그러고 나서
부재료를 살피면 되죠.

 

 

대체로 보충제 속에 배합되고
있는 농작물들은 종류가
다양한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지만 저는 그보다 품질부터
알아보았어요. 작물을
재배하면서는 농약 사용이
기본이 되는데 잔류된 양도
인체에는 치명적일 수가 있었어요. 

세포들이 손상되는
것을 막고자 영양제를 챙기는
것인데 이런 리스크는 감안할
부분이 아니라 생각했죠.

 

 

그렇다 보니 유기농으로
키워진 농산물들을 섭취하고
싶어 24종류의 구성을
이루면서 품질을 체크했어요.

평상시에 빨리 무르기 때문에
보관하기 힘든 과일류들을
포함해 채소까지도 듬뿍 함유가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코엔자임Q10 효능과 더해진다면
목표하는 만큼의 건강증진을
시켜줄 거라 예상되었어요.

 

 


그리고 해로운 영향을 피할 수
없다는 화학물질을 아예
사용치 않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었어요. 첨가물이나
부형제의 경우 어떤 도움도
안 되고 만들 때 편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이고 있어요.
안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소비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거나 무화학이면서
일본이나 중국산 원료들도
모두 배제시킨 형태였어요.
그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죠.

 

 

그렇지만 내용물의 마무리 상태도
필수 확인사항이었던 게 대체로
젤라틴을 기재해놓았어요.
동물성 캡슐은 체내에서 쉽게
녹지 않아서 자극적이라 해요.

하지만 소화가 잘되고
부담스럽지 않은 식물성
소재를 택하게 되면 무난하게
복용할 수가 있어서 홍조류에서
추출한 캡슐을 골라냈어요.

 

 

그리고 포장은 개별적으로
되어있어야 지용성 물질이
산패되는 것을 막는 거였어요.

용기 속에 들어있는 기름류는
꺼내서 먹어야 하니 매번 빛을
마주치고 공기를 포함해 습기
등의 자연적 외부요인에 의해 변질이 돼요. 

그러면 온전한 기능이 발휘될 수가 
없기 때문에 손상 위험도를 낮춘 낱개형
포장이 안전하겠더라고요.

 

 

다행히 이런 내용을 확인하고
1일 1캡슐만 섭취해 주는
간편한 영양제로 선택했어요.
패키지에 60알이 들어있으므로
가성비도 괜찮았고요. 

더군다나 작은 사이즈라서 약 삼키는
거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한테서도
평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벌써
한 통을 클리어한 상태이
코엔자임Q10 효능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듯했어요.

 

 

항산화기능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노화가 더뎌지고
있는 것을 알기 힘들어요.
그렇지만 면역력이 높아지므로
잔병치레를 피할 수 있게 됐으니
앞으로가 덜 걱정되더라고요.
게다가 혈압관리용으로 꼽히고
있는 탓에 현재는 괜찮지만
가족력이 있는 저에게
예방용으로도 안성맞춤이라 느껴졌어요. 

나이가 많아질수록
관리해 주어야 할 기관들이
늘어나는데 너무나도 기본적인
것들부터 챙겨야겠다고 결론
내린 덕분에 무척 만족스러워요.
건강함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제품을
공유해 드릴 테니 참고해 보세요!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